애리조나주 북쪽에 위치한 그랜드캐년은 바닥에 콜로라도강이 흐르는
어마어마한 계곡인데웅장한 모습과 장엄한 자연의 신비를 가지고 있다
계곡의 길이는 274 마일평균 넓이() 10 마일깊이는 1,500-2500 미터나 된다.

동남쪽에 있는 것을 사우스림 이라 하고
서쪽의 Hualapai (웰라파이)인디언 거주구역에 있는 것이 웨스트림 이라고 한다.

라스베가스에서 자동차로 5 시간이면
사우스림 공원 입구 까지 도착 할 수 있다
연중 계속 오픈( Open ) 하므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평균, 2,134 미터 의 고원지대이지만 평평한 평지로 되어 있음
여름의 경우에는 낮 평균기온이 화씨 80도 정도로 덥지만밤이 되면 서늘해진다
여름에 계곡 아래쪽으로 내려 갈수록 기온이 높아져 화씨 100 도를 넘을 정도로 뜨거우니 가급적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위험하므로 반드시 산악 가이드가 동행되어야 한다.

공원에 들어가기 전에 있는 그랜드캐년 지오그래피라는 라는 마을에는
호텔여행자 안내센터(09:00 AM - 06:00 PM), 박물관기념품 상점식당은행병원
그리고 그랜드캐년 IMAX 영화관도 있다.

그랜드캐년 국립 공원은 총 3개의 방문객 센터(Visitor Center )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곳이 캐년뷰 인포메이션 플라자(Canyon View Information Plaza)이다
비행기나 버스로 투어 시 대표적인 포인트인 마더 포인트와 브라잇 엔젤 포인트에서 그랜드캐년의 장엄한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 캐년 사우스림 ( South Rim )을 관광하는 방법 –보통 하루는 여행을 위하여 비워 두는 게 좋다.

버스 관광 (호텔 출발부터 돌아올 때까지 13시간 소요), 경비행기/버스 투어 (호텔 출발부터 돌아올 때까지 7-8 시간 소요 ),

원더풀 투어 추천 best  사우스림 상품들

비전(시닉딜럭스 사우스림 경비행기 & 버스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