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 중심지 관광지 지역 아리아 호텔에서 국제공항까지 요금비교 

 

Non prime time 기준 우버는 12.50 택시는 25

Prime time 기준 우버는 14.50 택시는 29

 

프라임 타임은 주로 라스베가스에 커다란 컨벤션 행사가 있는 날들 그리고 금요일하고 토요일날  시간대 입니다.

 

우버는 팁이 자유선택사항입니다라이드종료  어카운트에 들어가 있는 카드정보로 돈이 빠져나가며 팁은 별도 창으로 자유선택난이 있어 줘도 되며  줘도 상관 없습니다만. 반면에 택시는 팁이 거의 강제라 기사가 대놓고 요금의 최소 10퍼센트는 달라고 합니다.

택시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반드시 주의해야  사항은 기사가 일부러 마일을 조작해  거리로 우회해 요금을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공항은 중심지 호텔들로 가려면 로컬도로를 이용해야 하는데 대부분 택시기사들은 공항근처 터널도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로 빠져나가 마일을 증가시켜 요금을 1.5배 부풀려 받고 있습니다. 택시는 마일리지 미터기가 부착되어 있어 마일이 늘어갈수록 요금이 증가합니다. 반면에 우버는 마일리지에 상관없이 요금이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우버를 웹으로 라이드를 요청할 때 목적지를 넣고 요금을 볼 수 있습니다.

우버는 또한 택시처럼 기사와 손님이 사고를 당했을 경우 회사에서 보험이 들어있어 안심하고 타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상해보험 2백만달러 기준 약관이 있다고 하여 우버도 택시처럼 상업운송으로 보고 있습니다.










uber.jpg


vegas taxi.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