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법 출처링크- https://cms8.fmcsa.dot.gov/

위 링크 사이트는 미국연방교통국 산하기관으로 여행사 버스/밴이나 트럭기사 안전운행에 관련된 법들과 단속을 시행하는 공공정부 입니다. 미국 주와 주를 연결하는 고속도로는 상업적인 목적과 이윤을 추구하는 여행사 기사와 트럭기사는 안전을 위해 항상 관련기관에 차량점검 및 기사들의 운전시간을 보고해야 합니다.

아래 영문내용은 관련기관 사이트에 언급한 법적조항 내용으로 상업적인 목적으로 여행객들을 태워 운전하는 기사들은 미연방교통안전산하에서 무조건 10시간만 하루에 운전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10시간도 운전하기 전 반드시 8시간을 쉬고 해야 한다는 조항도 나와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한국여행사들이 하고 있는 투어상품은 당일로 하는 차량투어 그랜드캐년- 엔텔-홀슈밴드 코스는 운전기사가 12시간 이상을 왕복운전해야 하는 일정으로 미국 외국 여행사들은 전혀 상품조차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만약 이 일정을 했다가 기사가 연방교통국에 단속을 맞으면 다시는 운전을 못하고 벌금마저 내야 합니다. 참고로 그랜드캐년 도착 후 투어를 하고 다음 도착지인 엔텔캐년을 가려면 2시간 40분을 더 가야하고 다시 홀슈를 가려면 30분을 더 가야 합니다. 그랜드캐년 가는데 편도 5시간에 플러스 3시간 30분에 다시 라스베가스로 리턴하면 5시간 가이드가 운전하는 시간은 왕복 13시간 30분 입니다. 당연히 가이드는 졸음운전에 과속 등 안전운행을 할 수 없는 환경에 노출되는 거는 당연합니다

라스베가스에서 하는 그랜드캐년 투어 버스일정은 원더풀투어에 나온 버스상품 참고하면 라스베가스 출발 후버댐 경유 그랜드캐년만 가는 일정 입니다. 이 일정은 운전기사가 왕복 10시간내로 운전을 해서 연방교통국에서 인정한 합법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ow Many Hours Can a Charter Bus Driver Drive?

Commercial charter bus drivers, like all commercial passenger vehicle operators, must abide by federal safety guidelines regarding the number of hours they are allowed to be on duty. According to the Federal Motor Carrier Safety Association (FMCSA), drivers can work up to 10 hours after being off duty for eight consecutive h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