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희 원더풀투어와 제휴사인 그레이라인 버스회사에서 공문서를 받았습니다.

여기 그레이라인이라는 회사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라스베가스 출발 그랜드캐년 버스일정을 거의 50년넘게 해온 전통이 있는 회사며 연방 하이웨이 교통국에서 안전도 점수 매년 90점이 넘는 여행사 버스 에이전시 입니다.

그레이라인이 최근 연방 하이웨이 교통국 부서에서 받은 공문에 의하면 한국 여행사들이 몇 년간 계속해서 라스베가스에서 출발하여 당일로 그랜드캐년과 엔텔캐년 그리고 홀슈밴드를 목적지로 여행하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지역 여행사들에서 컴플레인을 받아 조사한 결과 합법적이지 않은 투어루트라고 결정이 났다고 합니다.

2020 1월부터 네바다주 그리고 애리조나주 하이웨이 프리웨이에서 강력 단속을 해 관련 여행사들 차는 물론 여행사 라이센스까지 몰수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저희도 내년 이 일정을 사이트에 포함시키려고 했으나 못하게 되어서 새로운 합법적인 루트인 라스베가스 출발 후버댐과 미드파웰호수 경유해 그랜드캐년까지 도착하는 일정인 두 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레이라인 버스여행사 사이트에 보시면 그랜드캐년-엔텔캐년-홀슈밴드 일정상품은 없는걸 알고 있습니다담당자와 직접 전화통화 했는데 담당자가 하는 말이 당일로 그랜드캐년까지도 먼 곳인데 어떻게 가까운데도 붙어있지 않은 다른 두 관광지를 더 갈 수 있냐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여행객들의 안전 그리고 차 점검 마일리지 상태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관련 그레이라인 사이트

https://graylinelasvegas.com/




아래지도는 DOT 연방하이웨이 교통국에서 공식 승인이 된 라스베가스 출발 그랜드캐년 버스투어 루트 



그랜드캐년 버스투어 루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