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랜드캐년 가려면 어디서 출발 - 라스베가스가 가장 출발하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이유는 경비행기/헬기 공항과 다국적 버스가 출발하는 터미널이 대부분 라스베가스 인근지역에 있기 때문 입니다.
2. 투어 프로그램 종류- 그랜드캐년 지역별로 다양한 경비행기 상품이 있습니다. 경비행기타고 도착하여 현지에서 진행하는 셔틀버스로 관광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헬리콥터라는 특수한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그랜드캐년까지 직항으로 이동하여 투어 하는 코스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최근에는 배낭여행객이나 여행비용을 절감하기 선보인 버스투어도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비용은 경비행기는 최소 149불에서 300불까지 다양하며 헬기는 최소 259불부터 450불까지 패키지 옵션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반면 버스는 시간은 많이 걸리고 30명 이상이 같이 여행하기 때문에 비용이 99불에서 125불까지 있습니다.
3. 시즌별 기후차이에 대비 - 6/7/8월은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년 지역은 몬순기후를 나타냅니다. 오후 4시 이후에 캐년림에서 주로 소나기가 내립니다. 여름철 평균온도는 화씨기준90도 이상이며 최고 105도까지 올라가는 날도 한 달에 약 10일 이상 됩니다.
12/1/2월은 겨울철로 캐년림 주위에는 많은 눈이 내립니다. 저녁 7시 이후에는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한 달에 약 20일정도 되며 특히 썸머타임 해제로 오후 5시가 되면 어두워지기 시작 합니다.
4. Top 인기 그랜드캐년 투어 - 2018년 기준으로 경비행기 투어는 딜럭스 어드벤쳐와 딜럭스 경비행기 클래식, 헬리콥터 투어는 에코스타 셀러브레이션 그리고 버스투어는 딜럭스 사우스가 관광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